삼화페인트(대표이사 김장연)는 “슬라이딩 핸드폰의 힌지용 도료 조성물” 에 대해 특허를 취득하였다.
핸드폰의 크기가 작아지면서 각종 부속품을 조립할때의 여유공간은 최소화 됨에 따라 힌지(HINGE) 부위에 칠해 슬라이딩 작동시 마찰에 의한 소음이나 뻑뻑함을 해결할 수 있고, 힌지 부위를 보호하고 미적 기능 및 내구성 등의 기능을 가진 페인트가 필요하게 되었다.
금번 특허 취득한 제품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가열 건조형 페인트로 소재의 전처리 과정이나 별도로 프라이머를 칠할 필요없이 알루미늄 및 스테인레스 소재에 부착력이 우수하고, 힌지(HINGE) 작동시 마찰에 의해 발생하는 소음을 방지하며 내마모성과 내약품성이 우수한 제품이다.
또한, 유럽연맹이 정한 RoHS 규약에 의거하여 납,카드뮴,수은,6가크롬, PBB(Polybromide Biphenyl),PBDE(Poly Brominated Diphenyl Ether)등의 환경유해물질이 포함되어있지 않은 환경 친화형 제품이다.
핸드폰 케이스에는 EP프라이머, 세라BK, 힌지(HINGE)에는 스피폰 시리즈, 스피하이플론 등 당사 제품이 적용된 다양한 휴대폰이 판매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를 응용한 관련 페인트의 활성화가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