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3년 연속 10%대 성장, 3,257억원대 매출달성″ 삼화페인트공업(대표이사 김장연)은 지난해 매출 3,257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순이익 106억원의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삼화페인트의 연간실적은 매출로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은 15% 가 증가하였고 당기순이익으로는 사상최대 실적을 거두었다. 절감 노력 및 관계사들의 실적개선 등에 힘입어 수익성은 대폭적으로 호전되었다. 삼화페인트 김장연 사장은 “경기불황으로 인한 내수침체에다 환율상승 등 외부악재가 겹치는 위기 상황에서 전년보다 개선된 실적을 거둔 것은 고무적인 일로 여겨집니다. 2008년 사업목표였던 가치 성장(양적성장+수익성)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소비자들의 선호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마켓 리더쉽 강화, 시장을 리드하는 신제품개발, 부서간의 정보가 원활히 소통되는 커뮤니케 이션의 활성화 등의 노력이 가미되었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즉, 사업목표가 설정되는 순 간부터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시점까지 모든 부서가 조직적이며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 다는 점이며 이것이 우리 삼화의 성장비결이며 기업문화가 아닌가 합니다”. 또한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환경친화적인 도료 중요성도 여러 차례 강조했다. “친환경페인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것 입니다. 사람과 자연을 보다 건강하고 아름답게 하는 페인트를 만들기 위하여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는 곧 고객만족으로 이어지며 결과적으로 지속적인 성장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 다”라고 밝혔다.
2006년부터 지속된 매년 10%이상 성장율은 2008년에도 두자리수 이상을 유지하였고 지속적인 원가
This website uses cookies so that we can provide you with the best user experience possible. Cookie information is stored in your browser and performs functions such as recognising you when you return to our website and helping our team to understand which sections of the website you find most interesting and usef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