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본부 안산 시흥 환경기술인 협회가 경기도와 협의하여 입주기업과 함께하는 유해화학물질 노후산단 화재예방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깨끗한 산업단지 가꾸기’ 프로젝트로 삼화페인트가 함께 동참하여 지역사회 인근 입주기업에 화재확산을 지연하고 유해화학물질 유출 피해를 최소화기 위해 유해화학물질 밀집구역 내 화재확산 지원이 부족한 취약구역의 사업장 산업시설에 중방식 도료를 지원하였습니다.
■ 밝고 깨끗한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아낌없는 삼화의 지원
안산산업단지 내에 제1공장을 두고 있는 입주기업으로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있으며 이 프로젝트로 지난 8월 쾌적한 주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미손을 비롯하여 안산의 반월·시화산업단지 내 위치한 대기오염 방지시설 8개소의 사업장 외부에 설치된 방지시설 및 그 외 부속장치(덕트, 송풍기)등에 재도색에 필요한 중방식 도료를 지원했습니다. 낡고 오래되어 심미적으로도, 그리고 안전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는 시설을 다시 깨끗하고 말끔하게 정비하는 데 힘을 보탰습니다.
■강인하고 단단한 도막으로 내수성과 방청성 UP!
산업단지 재도장에 사용된 도료는 삼화페인트의 중방식 도료 부식 방지 페인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스피폭시FD 프라이머’, ‘슈퍼탄 300BG’, ‘신나395’, ‘슈퍼신나1100S’ 등 다양한 품목의 도료를 지원했습니다. ‘슈퍼탄 300BG’의 경우 강인하고 단단한 도막 형성이 특징인 제품으로, 매우 습한 환경에서도 장기간 내수성과 방청성을 유지할 수 있는 도료입니다. 이번 삼화의 지원 사업을 통해 대기오염 방지시설의 내구성이 높아진 것은 물론, 산업단지의 분위기도 한층 밝고 쾌적해졌습니다. 삼화페인트의 중방식 도료는 강인하고 단단한 도막 형성을 특징으로 하며, 매우 습한 환경에서도 장기간 내수성과 방청성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방지시설 및 그 외 부속장치(덕트, 송풍기)등에 재도색]
이번 삼화페인트의 지원을 통해 산업단지의 대기오염 방지시설의 내구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중방식 도료의 적용으로 철재 구조물이 가혹한 외부 환경에서 부식되지 않도록 보호되었으며, 이는 시설의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고 시설의寿命을 연장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산업단지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한층 밝고 쾌적해졌습니다. 도료의 적용으로 시설의 외관이 개선되었으며, 이는 산업단지의 직원들과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삼화페인트의 이 프로젝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의 한 부분으로, 환경보호와 시설 유지보수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활동은 삼화페인트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지역사회 협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삼화페인트는 친환경적인 중방식 도료를 통해 산업단지의 내구성과 환경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삼화페인트의 CSR 활동의 중요한 부분으로,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환경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