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건축용 페인트의 선두 기업인 삼화페인트공업(대표 김장연)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 우수성 조사 지표인 2012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 에서 유성도료 부분 1위로 선정됐다.
삼화페인트는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9001을 도입한 이후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18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등의 인증을 취득했으며 환경경영과 녹색성장을 주도하기 위한 첨단 기업경영 모델을 기반으로 자연과 함께 하는 녹색기업으로 거듭 태어나고 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 제품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인정받는 품질만족도 종합지표를 기준으로 했다는 점에서 1위 수상의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한단계 발전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반인이 직접 칠하는 DIY용에서부터 도장전문가까지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은 한국사용품질지수(KS-QEI)는 KS제품 37개, 일반상품 43개, 총 80개 품목, 290개 회사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여타의 민간기관에서 운영하는 각종 인증ㆍ수상제와 달리 공신력 있는 국가 공인기관에서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국내 대표적 사용자품질만족도 평가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최고의 품질관리로 국내 도료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화페인트는 1946년 창사이래 페인트 생산에만 전념해 온 풍부한 경험과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의 경쟁력을 갖춘 Worldwide종합도료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화학기업인 듀폰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테프론의 내오염 특성을 적용함에 따라 먼지 및 낙서로 인한 오염제거 기능이 탁월한 프리미엄 제품 “THE CLASSY”를 출시하는 등 최고의 기술, 최고의 품질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의 발판을 다져나가고 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세계 최고의 컬러시스템을 갖춘 해외 색채 전문기업 NCS Colour AB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미래의 트렌디한 컬러를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색채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