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가 제안하는 2024 올해의 컬러 뉘앙스 키워드는 ‘라 라 인 림보랜드(La La in Limboland)’ 입니다. 기후변화, 세계경제의 불안정, 전쟁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술의 발전과 초개인화는 우리의 일상을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변화시키고 있죠.
과도한 낙담도, 지나친 낙관도 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일상을 더 건강하고 유쾌하게 즐기기 위한 솔루션을 찾고 서로에 대한 이해와 돌봄을 추구합니다.
라 라 인 림보랜드 (La La in Limboland)
상황이 불분명하거나 해결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하는 림보랜드(Limboland)에서 걱정과 불안보다는 더 긍정적으로 시간을 향유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라 라 인 림보랜드의 5개 컬러는 하바나 패션(SH 2140E, Habana Passion), 네이비 블루(SH 2085F, Navy Blue), 스무디 그린(SH 2125C, Smoothie Green), 캔디 믹스(SH 2145A, Candy Mix), 브라운 슈가(SH 2051C, Brown Sugar) 입니다.
행복, 성장,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는 Habana Passion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항상 경각심을 가진 채 현재의 즐거움을 찾고자 하는 상황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Navy Blue는 현실과 이상의 혼재를 표현합니다. 창의성, 가능성, ESG를 표현하는 Smoothie Green은 개인화를 넘어 각 개인이 마주하는 다양한 상황들도 유연하게 대처함을 내포합니다. Candy Mix와 Brown Sugar는 심리적 안정을 주는 동시에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견고함의 가치를 담고 있습니다.